이루다,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

2023.12.20

이루다,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

우수한 기술 경쟁력 입증

 

글로벌 피부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는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루다는 2020년 최초 인증 획득 후 올해 다시 한 번 인증을 받았다. 혁신도약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유효기간은 2026년까지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제도'는 연구개발 및 글로벌 진출 등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혁신형 의료기기기업'으로 인증하고 집중 지원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의료기기 매출액 500억 원 미만,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 8% 이상으로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이 유망한 기업을 말한다.

이루다 매출액은 17년부터 22년까지 연평균 기준 27% 증가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올 해 3분기 기준 매출액도 전년 대비 19% 증가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향후 꾸준한 매출성장을 기록하여 의료기기 매출액 500억원 이상,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투자 6% 이상 기업에게 인증되는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도약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루다 김용한 대표는 "이루다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 매년 매출액의 10% 정도를 연구개발에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R&D 투자와 혁신기술 개발로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상단으로